패션 트랜드 VS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
패션 트렌드와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은 매우 다른 개념이지만, 두 가지를 혼동하기 쉽습니다. 트렌드는 디자이너와 인플루언서가 추구하는 최신 색상, 원단, 재단, 스타일 등 현재 가장 핫한 것을 말합니다. 반면에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은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하고 지속적인 룩에 관한 것입니다.
패션 트랜드와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의 차이
그렇다면 트렌드와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의 차이를 아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? 우선, 트렌드는 비싸고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. 최신 유행에 많은 돈을 투자했다가 막상 입으려고 할 때쯤이면 이미 유행이 지났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. 또한 유행하는 옷을 아직 유행할 때 입는다고 해도 그 옷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의식이나 어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반면에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은 다양한 방식으로 믹스 매치할 수 있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옷장을 꾸미는 것입니다. 깔끔한 화이트 셔츠, 잘 맞는 청바지, 다용도 블레이저 등 유행을 타지 않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생각해보세요.
물론 패션 트렌드를 즐길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!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을 옷장의 기본으로 삼으면 트렌드를 진정성 있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. 또한 클래식 스타일은 항상 유행하기 때문에 '유행에 뒤처지는 것'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따라서 다음에 트렌디한 아이템을 과시할지 클래식한 아이템에 투자할지 결정할 때 패션 트렌드와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. 자신감과 편안함을 주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옷장을 꾸미면 현재 유행하는 패션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항상 최고의 모습과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.
유행을 타지 않는 패션 아이템 활용도
패션 트렌드와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의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 유행하는 아이템보다 활용도가 높다는 점입니다. 클래식한 옷장 스테이플에 투자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입을 수 있는 옷의 기초를 쌓는 것입니다.
예를 들어, 잘 맞는 블레이저는 청바지와 함께 입어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거나 슬랙스와 함께 입어 좀 더 격식을 차려야 할 때 입을 수 있습니다. 심플한 블랙 원피스에 주얼리와 힐을 매치해 외출할 때 멋을 내거나 플랫슈즈와 데님 재킷을 매치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.
반면에 트렌디한 아이템은 수명이 더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. 한두 시즌은 멋져 보일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촌스러워 보이거나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스타일이나 색상이 매우 독특하기 때문에 옷장에 있는 다른 아이템과 믹스매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물론 그렇다고 해서 트렌디한 아이템에 절대 빠져서는 안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! 패션은 재미있어야 하고, 새로운 룩과 스타일을 실험하는 것은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을 옷장의 핵심으로 삼으면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나만의 스타일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진정성 있고 쉽게 트렌드를 접목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다음에 새로운 패션 트렌드에 올인하고 싶을 때는 한 발짝 물러서서 전체 옷장에 어떻게 어울리는지 생각해 보세요. 이미 가지고 있는 다른 옷과 함께 입을 수 있을까요?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스타일리시해 보일까요? 대답이 '아니오'라면 클래식한 스테디셀러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. 유행을 타지 않는 다용도 아이템으로 옷장을 꾸미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스타일리시한 룩과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